01 먼지제거
세차장에 도착하면 보닛의 열을 식힙니다. 엔진룸의 열이 식는 시간에 실내 세차를 진행합니다.
매트를 세척하고 청소기와 에어건으로 먼지를 제거합니다.
02 얼룩제거 및 세정
실내세정제를 이용하여 대시보드와 시트의 오염을 제거합니다.
실내세정제를 이용하여 대시보드와 시트의 오염을 제거합니다.
03 광택 및 코팅으로 실내보호
자외선과 오염으로 부터 시트를 보호하기 위해 레자왁스를 바릅니다. 시공 후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광택이 살아나며 유·수분을 공급받아 갈라짐과 변색으로부터 보호됩니다.
04 프리워시-고압수 버그크리너 분사
도장면에 붙은 흙먼지를 고압수로 게거한 후 제거되지 않은 도장면의 벌레사체와 새똥에 버그클리너를 분사합니다.
05 철분제거
육안으로 식별은 안되지만 도장면에 박힌 철분은 부식되면서 도장면을 파고들어 결국 도장면을 손상시킵니다. 휠 세정시에도 휠크리너만으로 제거되지 않는 고착된 철분 오염물이 있다면 철분제거제를 함께 사용합니다.
06 프리워시 스노우폼 분사
카샴푸로 미트질 할 때 도장면의 물리적으로 마찰에 의한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리 한번 씻어주는 단계입니다. 프리워시 약제를 뿌리고 반응을 기다리는 시간 동안 휠을 닦습니다.
07 휠 타이어 세척
휠세정제를 타이어에 분사하고 도구를 이용해 휠의 겉표면을 닦아줍니다. 휠세척 도구를 이용해 휠 안쪽의 림과 휠하우스를 닦고 브러시를 이용해 휠 볼트 구멍을 닦습니다.
08 본 세차
본 세차는 버킷세차로 카샴푸와 미트질로 남아있는 오염물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단계입니다. 미트에 카 샴푸 물을 적시고 위에서부터 지그재그로 닦는데 이때 힘주어 누르는 것이 아니라 미트의 무게로만 닦습니다. 차량의 하부가 오염이 심하기 때문에 차량의 하부는 미트를 따로 준비하거나 마지막에 닦습니다.
09 헹굼(린스) / 드라잉(건조)
헹굼은 고압수로 위에서 아래로 진행하며 드라잉시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지 않으면 워터스팟이나 얼룩을 남을 수 있습니다. 철분제거의 사용주기는 도장면은 6개월에 1회, 휠은 1~2개월에 1회가 적당합니다.
10 왁스&코팅
도장면에 코팅을 입히면 반짝이는 광택은 기본이며 오염이 되더러도 고압수를 뿌리는 것만으로 깨끗이 세척됩니다. 코팅은 반드시 오염을 제거 후 시공해야 하는데 물 왁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도장면 문 한 짝 기준으로 한두 번 스프레이로 뿌려준 뒤 버핑 타월로 펴바른 후 마른 면으로 바로 닦아줍니다.
11 유리 크리닝
더러워진 유리는 주행 시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주므로 안전운전을 위해 깨끗이 닦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유막 제거제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12 발수코팅
유리세정제를 이용해 친수 상태의 유리 표면으로 복원이 되었다면 발수코팅제를 시공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수코팅을 통해 발수력을 더하면 와이퍼 작동을 최소화하고 장마철이나 비 오는 날에도 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